완벽한 세상에서라면 하루종일 방에서 메탈 음악을 들으며 행복하게 살았을 니키.
하지만 그의 엄마는 천사이며, 그의 아빠는 악마다.
또한 여느 아버지들처럼 니키의 아빠는 세 명의 아들들이 가족사업 즉?영혼을 타락시키거나 사악함을 널리 퍼트리는 악마?사업에 동참할 것을 강요한다.
그러나 니키는 그런 악마가 되는 것이 달갑지만은 않다.
문제는 거기서 시작되었다.
어둠의 왕국을 만년동안 다스려온 아버지 사탄이 자신의 후계자로 두 명의 형을 지목하지 않은 것이다.
지옥을 다스릴 수 없음에 광분한 두 명의 형은 지옥문을 빠져나가 지구의 뉴욕에다 자신들만의 어둠의 왕국을 건설하려 한다.
그들의 이런 행동은 우주의 코스모스 법칙에 위배되어, 사탄 즉 아버지는 나날이 힘을 잃어갈뿐만 아니라 신체의 일부분이 사라지기 시작한다.
사탄의 마지막 희망은 막내 니키 뿐.
지구에서의 선과 악의 균형을 되찾는 것은 오직 그만이 할 수 있으며, 오직 그만이 선천적으로 주어진 재능을 이용하여 아버지를 구하고 세계의 파괴를 막을 수 있다.
자신이 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 666가지나 생각해볼 수 있었던 니키는 지옥에서의 생활과는 너무나 다른 뉴욕생활을 시작한다.
열차에 치이는 등 온갖 사고로 죽어 지옥으로 되돌아가곤 하던 니키는 말하는 개 불독의 도움을 받아 인간들의 기묘한 식생활 습관을 배우게 된다.
일테면 파파이스 치킨은 아래위로 씹어 꿀떡 목을 통해 넘겨야 한다는 것 등이다.
하지만 니키가 누군가?
명색이 666가지나 할 수 있는 것이 있는 사탄의 아들인 것을.
니키는 매력적인 여성 발레리를 만나 사랑에 빠지게 된다.
After the lord of darkness decides he will not cede his throne to any of his three sons, the two most powerful of them escape to Earth to create a kingdom for themselves.
This action closes the portal filtering sinful souls to Hell and causes Satan to wither away.
He must send his most weak but beloved son, Little Nicky, to Earth to return his brothers to Hell.